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9-25 19:14
2021년 9월 26일 주일학교 공과 제목: 완전 보증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93  
주일학교공과
본문: 요한일서 5장 5절∼8절
제목: 완전 보증
요절: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요한복음 5장 25절)

l. 보증이라는 것은 책임진다는 것이다. 은행에 돈을 빌려도 사람이 보증을 서든지 토지로 보증을 세우든지 하여야 돈을 빌린다. 보증자의 실력에 따라 차용 액수는 정하여진다. 타국에 갈 때도 그 나라에 보증이 될 만한 사람이 인물 보증, 재정 보증을 서주어야 만들어갈 수 있고, 학교 입학도 시험관의 합격 보증과 학생에 대한 부형의 재정 보증과 신원 보증이 있어야 입학을 시켜 준다. 어느 나라 국민이 호적하는 것은 자기 나라 보증을 받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약소국민과 강대국민의 권력은 심히 차이가 있으니 이는 보증하는 그 나라의 실력 차이 때문인 것이다.

2. 노아 때에 수많은 사람이 각각 자기를 보증하고 있는 각종의 보증에 등을 대고 있었지만 그 보증보다 세력이 크신 하나님의 홍수 멸망이 올 때에 인생이 각각 의뢰했던 보증과 자체가 한꺼번에 홍수 멸망을 받았던 것이다. 최대 최강의 하나님이 보증하신 노아 여덟 식구만 보증하시는 말씀대로 순종했을 때에 홍수 멸망을 이겼고 도리어 홍수 멸망으로 큰 성공을 얻게 되었다

3. 죽은 사람이나 살아 있는 사람이나 인생으로 태어난 자에게는 노아 홍수보다 더 큰 멸망과 구원을 맞이하게 된다. 이는 아무도 피할 수 없는 영원히 큰 문제이다. 죄로 멸망, 불의로 멸망, 하나님과 원수된 것으로 멸망, 진리로 멸망, 하나님이신 성령으로 멸망 이 다섯 가지 멸망이다.

이 멸망이 올 때에 무슨 배경으로 피할 것이며 누가 책임지고 보증해 주시므로 구원을 얻을 것인가?
  이는 참 큰 문제이다. 천하가 다 달려들어도 할 수 없는 문제이다. 다만 무난히 피난하고 다섯 가지의 완전 구원, 영생과 평강을 얻는 것은 오늘 이 세상에서 현재라는 현실에서만 예수님의 사죄, 칭의, 화친의 대속을 받은 자가 놓지 아니하고, 또 현실에서 신구약 성경 말씀에 순종하고 성신의 감화에 복종하는 것뿐이다.
  이 다섯 가지 증거를 받아 증거대로 현실 현실을 살아 통과하는 것은 하나님과 진리와 예수님의 대속이 책임지시는 보증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다섯 가지 멸망을 완전히 이기고 구원에 우뚝 선다.

(문 답)
1) 보증이라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답: 책임진다는 뜻입니다.
2) 노아 홍수 때에 구원받은 노아 여덟 식구는 누가 보증해 주셨습니까?
 답: 하나님께서 보증하셨습니다.
3) 노아 홍수보다 더 큰 다섯 가지 멸망은 무엇입니까?
 답: ①죄로 멸망 ②불의로 멸망 ③하나님과 원수된 것으로 멸망. ④진리로 멸망 ⑤성령으로 멸망.
4) 다섯 가지 멸망에서 우리를 구원할 책임을 지고 보증하신 분은 누구십니까?
 답: 성령과 진리와 예수님의 대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