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8-15 14:23
2021년 8월 15일 주일학교 공과 제목: 하나님의 축복(축복기관으로 살자)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109  
본문: 신명기 28장 1절∼6절
제목: 하나님의 축복(축복기관으로 살자)
요절: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신 28:2)

  천상천하의 모든 존재는 둘로 나눌 수 있으니 하나는 창조주 하나님이요 하나는 모든 피조물들이다. 창조주는 창조하신 모든 것에게 축복과 저주 이 둘로 통치하고 계신다. 저주는 망하고 죽는 것이요. 축복은 금생과 내세에 잘되고 잘사는 것이다.

l. 축복은 위에서 내려오기만 하고 저주는 위에서 내려오기도 하고 또 아랫것이 잘못한 값으로 위엣 것이 받기도 한다.
  위엣 것은 선조, 부모, 모든 수상, 정권자, 상관, 지방 장관, 호주, 사장, 업주, 주인 같은 분들이 위엣 것이요, 아랫것은 자손, 백성, 자녀, 아내, 직공, 사원, 제자들이다. 이 법칙은 신불신자가 다 이 법의 보응을 받고 있다.
  특히 교회 안에서는 더욱 이러하나 각 시대의 지도자, 각 교파의 지도자, 교회 목사,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권찰, 상사들이 축복기관과 저주기관이 되어 있다. 영원한 생사화복은 여기에서 결정된다.

2. 영원히 변치 않는 이 하나님의 법칙에 따르지 않고 마귀의 유혹받아 인간 자기 생각대로 함으로 수고는 하나 결과는 없다.
  사람은 사람을 복되게 하여 줄 수 없고 만물도 복되게 하여 줄 수 없는데 정권자는 자기 백성을, 부모는 자기 자녀를, 업주는 직원 직공을, 교역자는 교인을 자기가 직접 복되게 하여 주겠다고 공부도 재물도 부강도 만들어 보겠다고 다들 힘쓴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이 절대 허락지 않는다.
  자기에게 소속한 사람 사물들을 자기가 좀 더 복되게 하고자 온갖 수단과 노력은 하나 자기가 하나님께 복 받을 수 있는 사람과 행위 되기를 힘쓸 줄을 모른다. 자기에게 속한 모든 것에게 하나님께서 복 주실 수 있고 또 복을 받아 감당할 수 있는 자 되기를 힘쓰지 않는다.

3. 하나님께 저주받은 가족과 자손들, 그 모든 사업들, 짐승, 식물, 토지, 또 믿음의 식구, 교인들, 자기 학생 비참함이 점점 심하여 올 것이다. 천상천하의 축복의 기관이 된 위를 가진 것들이 가장 복이 있고 저주의 위의 것들과 아랫것들을 가진 것이 불쌍하고 가련하다.
  우리는 현재 보이는 것이 다는 아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하고 무한히 크다. 보이는 것으로만 웃고 울지 맞고 윗것을 살펴보고 울고 웃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자기에게 속한 사람이나 일이나 동산이나 부동산에게만 원망 불평 저주 진노하는 책임 전가로 저주를 초래하는 행위를 그치고 자기가 지금이라도 축복의 기관 되기를 힘써야 한다.
  주님의 대속의 공로가 있고 또 영감과 진리의 보증이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다. 오늘이라도 회개하면 된다. 뒤로 미루지 말고 즉시 회개하자.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복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계약서 성경을 우리는 가지고 있다.

(문 답)
l. 천상천하의 모든 존재는 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까? 
 답 : 창조주와 피조물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하나님은 모든 피조물을 무엇으로 통치합니까? 
 답 : 축복과 저주로 통치합니다.
3. 축복은 어디서 오며 저주는 어디서 옵니까? 
 답 : 축복은 위에서 오고 저주는 위에서와 아래서 옵니다.
4. 천상천하에 제일 행복된 자가 누구입니까? 
 답 : 축복의 부모와 선조와 신앙 지도자를 모신 자입니다.
5. 자기에게 속한 것이 망하고 잘못된 것의 책임은 누가 져야 합니까?
 답 : 위가 되는 자기가 져야 합니다.
6. 현재 잘못되어 있는 것은 희망이 없습니까? 
 답 : 회개만 즉시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