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6-26 18:21
2021년 유년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공과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139  
2021년도 여름성경학교 공과
본문 : 요한계시록 17장 14절
제목 : 진실을 만들자
요절 :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계 17 : 14)

  주의 재림이 가까이 올수록 온 세계는 두 쪽으로 갈라진다. 하나는 짐승, 일곱 머리, 열 뿔에 속한 사람들이 인본으로 하나 되고 하나는 어린 양에 속한 사람들이 하나 된다. 끝까지 인본주의에 끌리지 않고 신본주의를 지키는 자는 이겨 피난과 구원을 얻는다.
 
1. 끝까지 인본주의를 이기는 데에는 지식 진실, 행위 진실, 사람 진실 이 세 가지를 마련하여야 하고 또 빼앗기지 아니하여야 한다. 진실한 것은 다 성경 말씀대로 된 지식, 행위, 사람이다. 진실을 만드는 데에는 성경을 열심히 읽고 기도를 힘쓰고 조심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2. 이 세 가지 진실을 힘써 만들고 또 원수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한다. 만드는 것도 빼앗기는 것도 다 현재에서만 되는 것이다. 과거 미래를 아무리 생각하여도 현재에 지면 헛일이다.
 
3. 현재에 우리가 하나님의 지식대로 하면 진실한 지식이 되고 사람의 지식을 따르면 인본 지식이 된다. 행위도 현재에 성경 말씀대로 행동하면 진실한 행위가 되고 자신도 성경 말씀대로 거룩한 자기로 살면 진실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우리는 예수님의 피공로와 성령님과 진리의 돕는 은혜가 있기 때문에 힘만 쓰면 된다.
  이 세 가지 돕는 은혜가 없는 사람으로는 하나님이 인정하는 진실한 사람은 한 사람도 없는 어려운 일이다. 이것의 성공자가 우주와 영계가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될 때에 이를 유업으로 상속받아 모든 피조물의 중보자가 된다. 우리는 전부를 여기에 투자하여야 한다.
 
문 답
1. 말세에 전 인류는 몇 쪽으로 나누어지느뇨?
 답 : 신본주의와 인본주의로 나누어진다.
2. 진실의 마련과 빼앗기는 것은 언제 할 수 있느냐?
 답 : 현재에서만 할 수 있다.
3. 진실을 준비하여 이긴 자는 무슨 상은 있느뇨?
 답 : 우주와 영계를 하나님 아버지에게 유업으로 상속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