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3-27 15:45
2021년 3월 28일 주일학교 공과 제목: 우리의 길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183  
주일설교 요약 공과
본문 : 마태복음 16장 24절∼27절
제목 : 우리의 길
요절 :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마16:24)

1. 아무든지 나를 따르려거든 하신 말씀은 주님이 세상 승리의 길을 걸으시고 얻으신 하늘나라를 말씀함이다. 끝이 없는 영원무궁의 하늘나라에 가서 살 모든 실력들, 소유들, 지위, 권세, 영광, 쾌락, 취미들, 곧 영원히 쇠하지 않고, 이별되지 않고, 근심, 고통, 눈물, 한숨, 곡하는 것, 아픈 것, 병드는 것, 실패, 시기, 질투, 원망, 불평, 이런 사망에 속한 것들이 하나도 없고, 오직 모두가 완전하고, 영원하고, 참되고, 빛과, 사랑과, 쾌락의 것으로 충만한 그 나라에 가서 살 요소들을 준비하려고 하면 하는 말씀이다.
 
2. 세 가지를 가져야 하는 것이니 하나는 현실 현실에서 자기를 부인하고, 주님을 인정하여 모셔 따르며 세상을 본위로 삼지 않고 하늘나라를 본위로 삼아 세상으로 하늘나라의 것을 마련하는 이 두 가지를 가져야 하고, 하나는 자기와 세상을 부인하고 주님과 진리를 인정하여 따르려고 하면 반드시 십자가의 고난이 있다. 이것을 각오해야 한다.
 
3. 믿는 사람이 주님과 진리를 따르려고 함으로 세상에 있는 이런 것 저런 것, 심지어 자기 목숨까지도 절단 나야 되는 것으로 보여 질 때가 많이 있다. 그럴 때에 아깝고 원통하지마는 주님과 진리 때문에 그런 것을 내어놓고 주님과 진리를 따를 때에는 사람이 보기에는 절단 난 것 같으나 잠시 후에는 여러 배 백 배, 또 영광스러운 것으로 완전히 살아나게 되고, 자기와 세상을 하나님과 진리보다 아깝고 귀중히 여겨 하나님과 진리를 버리고 취한 것은 현재 눈에 보기에는 유지되고 보존된 것 같지마는 얼마 후에는 완전히 멸망하고 마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과 진리 때문에 오는 모든 박해에 대한 이 비밀을 똑똑히 깨닫고 확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