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2-27 18:26
2021년 2월 28일 주일 공과 제목: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188  
제목:하나님을 기쁘시게 함                      (87.2.1공과)
본문 : 히브리서11장6절요절: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서론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써야 한다. 기쁘시게 한 것은 다 영생이요 노엽게 한 것은 다 사망이다. 
우리는 밤이나 낮이나, 바쁘든지 한가하든지, 괴롭든지 즐겁든지, 건강하든지 병들든지, 어떤 환난 고문 고형에서라도 변함 없이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내가 되기만 힘써야 한다.금생과 내세 영과 육의 자타 전부를 말할 수 없는 쾌락과 부강으로 들어가는 생명길이다. 이탈하면 괴로운 사망이다. 
무변대해와 캄캄한 밀림 속에 빠진 학생이 집을 찾아가고 싶으나 바른 길을 찾지 못해 죽는 것처럼 주님을 기쁘시게 하여야 될 줄 알면서도 마귀가 혼미하게 하여 인생은 방황하다가 영원을 망치고 만다.

본론기쁘시게 하는 유일한 길은1. 하나님께서 신인계약으로 선포하신 성경 신구약 두 계약의 내용을 정확하게 세밀히 아는 것이 첫째 기쁘시게 하는 것이다.한 획이 천지보다 권위가 큰 정확무오한 계약 성경은 신구약 원본 성경이다. 요사이는 악마가 사본과 번역에서 잘못된 것을 혼합 혼돈시킨 것이 많다. 그런고로 성경은 잘 택해야 한다.

2. 계약의 내용을 정확히 아는 것은 잊어버리지 말고, 없는 것은 되찾고, 모르는 부분을 알도록 노력하고, 본인이 이미 안 것은 하나도 의심 말고 확신하는 것이 둘째로 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이다. 옳다 참되다 믿을 때에 우리 자체와 또 관련된 만물에게는 큰 능력의 역사가 따른다.

3. 이 계약의 내용을 알고 믿고, 믿은 그대로 행할 때에 하나님은 그 사람의 믿음을 통하여 천상 천하에 있는 피조물과 전개되는 전 순서를 움직여 그 사람과 동거 동행하여 자타가 하나님의 지극히 큰 영광을 보고 누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