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home > 주일학교 > 주교공과
 
작성일 : 21-01-30 15:40
2021년 2월 7일 주일학교 공고 제목: 요셉의 신앙
 글쓴이 : 사활인
조회 : 221  
* 주일학교 공과 *
제목:요셉의 신앙                                    (81.3.1공과)
본문 : 창세기45:3-8요절: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자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로 바로의 아비를 삼으시며 그 온 집의 주를 삼으시며 애굽 온 땅의 치리자를 삼으셨나이다(창세기45:8)
1.하나님께서 요셉에게 보여 주신 꿈은 십삼 년 후에 이루어졌다.
그 꿈은 하나님께서 자기에게 부모 형제들중에 존귀한 위치를 주실 것을  보이신 것이다. 보여주신 꿈대로 애굽의 총리대신이 되어 애굽의 7년대흉년에서 애굽 전 국민을 구출하였고 이스라엘 민족들과 자손들을 구출한 존영한 일을 하게 되었다.

2.이 목표를 향하여 가는 그 과정은 가정의 큰 불행, 사회의 큰 불행, 자기 신앙의 큰 불행들이었다.요셉이 세밀히 이해는 못 하나 자신을 사랑하시고 구원하시며 모든 것을 유익되게만 해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을 믿고 불평 없이 걸어갔다. 형제의 살해 위험,종으로 팔림,억울하게 감옥에 갇힌 일들을 만났으나 원망 불평 없이 다만 닥쳐지는 그 현실에서 하나님의 뜻 어기지 아니하고 뜻대로 걸어가려는 이 하나만 자기의 생명의 운전대인 줄 알고 굳게 잡았었다.

3.애굽의 총리대신 되어 만민을 죽음에서 구출한 이 영광스런 일을 하기까지 된 그 순서들을 돌아볼때에, 그 불행스러운 순서가 이 영광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하나도 빠지면 안 될 순서였던 것을 우리는 성경을 보아 안다.그런고로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구원하시는 역사로 지극히 큰 구원과 중간중간 수많은 행복을 끼워 놓고 이 순서대로 걸어가게 하신다. 하나님에게 순종으로 가는 자는 토막토막의 행복도 종착의 지극히 큰 행복도 붙잡게 된다. 인간 생각대로 걸어가는 자는 토막토막 놓인 행복도 종착인 영원 행복도 다 실패한다.그런고로 우리는 어떤 현실이나 불평치 말고 하나님에게 순종하는 이 운전대를 잡고 달려야 수많은 좋은 결과와 영원한 결실을 보게 된다. 언제나 우리 앞에는 죄와 의의 갈래길이 놓여 있다. 깨어 굳게 잡고 달려야 한다.

문답
1. 요셉에게 보여주신 꿈은 몇년 후에 이루어졌는가?
답: 13년후에 이루어졌습니다.
2. 요셉에게 이루어진 꿈의 결과는 무엇이었습니까?
답: 애굽의 총리가되어 애굽과 이스라엘을 7년 대흉년에서 구원하였습니다.
3. 보여주셨던 꿈이 이루어지기까지 요셉의 삶은 어떠했습니까?
답: 살해의 위험, 종으로 팔림, 억울하게 감옥에 갇힘이었습니다.
4. 이 모든 어려움을 어떻게 상대하였습니까?
답: 하나님이 내 구원위해 만들어 주신 것임을 믿고 승리하었습니다.